새벽에 잡아 올린 신선한 생선과 회를 판매하는 삼척번개시장 - 동네 한바퀴

2021. 5. 31. 16:37한국 여행다녀요

오늘 중요한 손님이 오시기로 해서 아내와 같이 이른 아침 7시에 삼척번개시장에 가서 새벽에 잡아 올린 신선한 생선과 회를 사 왔습니다.

이 번개시장은 그때 그때마다 잡히는 어종에 따라서 판매를 하는데 이 날은 참복어가 많이 잡혔다고 1kg 1만원에 아주 싸게 판매를 하고 있네요.

그래서 복어 매운탕을 시도해 볼까해서 아주머니께 아내와 내가 번갈아 가며 복어에 독 없어요라고 계속 몇 번씩 물어 보니 웃으시며 이 참복어는 독이 없고 문제가 될만한 내장, 지느러미등 모두 손질해서 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신다

그래도 괜히 먹고 잘못 될까 봐 두렵다고 하니 웃으시며 10년간 팔아 왔는데 독에 중독 된 분은 한명도 없었다고 하네요.

그래도 무서워 참복어 사는것은 포기하고 장사하시는데 너무 귀찮게 해 드린것 같아서 참복 바로 옆에 한 무더기 쌓여 있는 임연수를 사 드렸습니다.^^

시장을 이곳 저곳 둘러 보며 구경도 하고 손님 대접용 문회 숙회, 우럭회등 5가지의 회를 사 들고 돌아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