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오늘! 푸른 동해 바다가 환하게 보이는 문화 팩토리 덕장 & 카페에 왔어요.

2023. 11. 15. 14:33한국 여행다녀요

청명한 오늘!

푸른 동해 바다가 환하게 보이는 '문화 팩토리 덕장 & 카페'에 힐링하러 왔어요.^^

 

글.사진 : @오지여행가


이곳 동해도 날씨가 많이 싸늘해졌어요.

 

엊그제만 해도 빨강 노랑 이쁜 낙엽들이 떨어지는 모습에 와~~ 가을이다 했었는데,

몇 일 바람이 세차게 불더니 앙상한 나뭇가지만 남았네요.ㅠㅠ

이제 가을이 점점 짧아져만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벌써 겨울이 다가오는 모양입니다.

 

청명한 오늘!

이곳 동해는 눈을 뜨면 제일 먼저 해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매일 새해 일출을 본다고나 할까요.ㅎㅎ

 

이렇게 좋은 날엔 따뜻한 커피 한잔 마시면서 그냥 바다멍 모드로 Relax

 

그래서 오늘은 조금 여유를 부려 봅니다.

이곳 '문화팩토리 덕장 & 카페'에서 커피도 한잔 마시며 푸른 바다 바라 보면서 힐링도 하고..............^^

 

문화팩토리 덕장 & 카페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덕장1길 9
영업시간 : 매일 10:00 ~17:00 (월요일은 정기휴무)
시설 :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문화팩토리덕장카페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덕장1길 9 문화팩토리덕장카페


오늘 이야기는

이곳에 아이들이 놀수 있는 놀이공간 웰컴키즈존을 새로 구성을 했다고 해서

구경도 하고 커피도 한잔 생각나서 다녀 왔습니다.^^

 

카페 내 유아 놀이공간

카페에 들어 서니 전과는 분위기가 조금 다른 것 같네요.

파스텔 톤의 알록 달록 파티션도 새로 생겼고

특히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만들어져 있네요.

 

 

 

일석이조!!!

아빠 엄마와 같이 손 잡고 와서

아이들은 놀이공간에서 즐겁게 놀고

아빠 엄마는 잠시 편하게 커피도 한잔 마시며 얘기도 할 수 있고........

 

출렁거리는 바다 모양 칸막이가 정말 움직이는 것 같아요.^^

칸막이가 높지 않아서 바로 옆 테이블에 앉아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도 볼 수 있어 좋네요.

 

놀이방 안전수칙

이 놀이 공간은 만6세 이하 미취학 아동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놀이망 안전수칙도 놀이공간 벽면에 안내되어 있으니

부모님은 한번 읽어 보시고 이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놀이공간 옆에 유아용 의자도 2개가 비치되어 있으니

힘들게 안고 계시지 마시고 잠시 의자에 앉혀 놓고 편하게 커피 한잔 즐기세요.^^

내 아이는 소중하니까?

당연히 소중하죠.^^

그래도 잠시 앉혀 놓고 Relax

 

어린이 간식 판매

카페에 어른들만 먹을 수 있는 음료만 되는 줄 알았는데,

어린이 간식도 새로 준비를 해 놓으셨네요.

 

가격도 일반 판매점과 같은 가격 같은데.............?

저는 사 먹어 보지를 못해서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어린이 음료는 쇼케이스에 비치가 되어 있고,

과자, 젤리, 소시지 등의 종류는 쇼케이스 바로 옆 카운터에 비치가 되어 있어요.

현미누릉지스낵은 어린이도 잘 먹지만 어른들도 잘 먹는답니다.ㅎㅎ

 

2층 루프탑 월컴 키즈존

2층 루프탑에 올라 오니 새로운 세상이 펼쳐집니다.

 

파릇 파릇 새싹 같은 인조 잔디를 카페트처럼 쭈~~~~욱 깔아 놓았어요.

전에 맨 바닥 보다는 깔끔하고 자연적인 색이라서 보기에도 좋은 것 같구요.

특히 아이들이 놀다가 넘어져도 조금의 쿠션감이 있어서 안전에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구요.

 

아이들 놀잇감

 

루프탑에 나도 없는 벤츠 오픈카에 BMW도 있네요.ㅎㅎ

아이들이 전동차를 타고 놀면 정말 많이 좋아 할 것 같아요.

 

캠핑웨건 안을 들려다 보니

골프채 세트, 활과 화살, 쿠션 라켓, 야구 방망이, 고리 던지기, 비눗방울 총 등

놀이 기구들이 많아서 가지고 놀면 아이들이 더 좋아 하겠지요.

 

그리고 부탁의 말씀은

개인용이 아닌 모든 아이들이 같이 이용하는 놀잇감으로

놀잇감을 가지고 논 후에는

다음 아이들이 이용을 할 수 있게 제자리에 놓아 주면 좋겠고

고장이 날 수도 있겠지만 내 것 같이 잘 가지고 놀았으면 한다는 부탁의 말씀을 하시네요.

아이랑 같이 온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잘 설명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2층 루프탑에 비치되어 있는 놀잇감도

미취학 아동 만6세 이하 아이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인조 잔디 위에는 야외용 빈백과 음료를 올려 놓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는데요.

정말 커피 한잔 마시며 따뜻한 햇볕 맞으면서 푸~~~욱 쉬고만 싶은.............

 

아빠 엄마가 누울 수 있는 빈백 2개와 테이블 1개가 세트로

총 5개의 세트로 비치가 되어 있구요.

 

4개의 세트는 묵호등대와 묵호마을

그리고 수평선이 보이는 푸른 동해바다를 한 눈에 조망 할 수 있는 자리에 비치가 되어 있어서

정말 바다멍 하기에는 최고입니다.ㅋㅋ

 

아! 그리고 팽이의자도 4개가 있네요.

 

드실 음료는 1층 카페에서 주문해서 가지고 올라 가면 된다고 합니다.

다 드신 후에 반납은 다시 1층 카페로 해 주시면 되구요.^^

 

 

와~~~~~ 정말 날씨 좋죠?

파란 하늘에 수평선이 보이는 동해바다 그리고 묵호등대!

 

아래는 명태를 말리기 위한 묵호덕장이랍니다.

이제 날씨도 추워지기 시작하니 명태를 말리기 시작할 것 같네요.

지금은 횅하게만 보이지만

명태를 덕에 걸어서 말리는 모습은 또 다른 멋진 풍광을 보여 준답니다.

사진작가님들이 뽑은 명소 중에 한 곳이기도 하구요.^^

 

 

2층 루프탑에 아이들이 뛰어 놀고 난 후에

손을 깨끗하게 싯을 수 있는 세면대도 만들어 놓았네요.

높이도 아이들 키 높이에 맞게.^^

아이들을 위해서 이곳 저곳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이네요.

 

 

그런데 한가지 안전에 주의해야 할게 있더라구요.

 

루프탑 강화유리 칸막이에 '정전기주의'라는 경고 문구가 붙어 있으니

부모님께서는 아이들이 놀때 안전에 주의를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정전기가 와서 깜짝 놀랬어요.ㅠㅠ

 


 

이렇게 오늘 날씨도 좋고 시간을 내서 커피를 한잔 마시러 찾아 갔었는데요.

저는 커피 마시고 멋진 풍광만 보고 왔지만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꼭 한번 가서 아이들과 뒹굴 뒹굴 놀다가 가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더 좋아 할 것 같다는............ㅎㅎ

 

- 끝 -

 

 

오늘 이야기를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을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다음 이야기로 다시 만나요.^^


#한국여행 #한국기행 #강원도여행 #동해여행 #묵호덕장마을 #문화팩토리덕장카페 #웰컴키즈존 #커피한잔 #동해바다 #오지여행가 #한국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