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핑크 핑크한 핑크뮬리 축제는 즐기지 못했지만 아내와 산책하며 조용하게 따뜻한 커피 한잔 마시며 얘기 나눌 수 있는 호린파크에 다녀 왔어요.

2023. 11. 29. 17:07한국 여행다녀요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핑크 핑크한 핑크뮬리 축제는 즐기지 못했지만

아내와 산책하며 조용하게 따뜻한 커피 한잔 마시며 얘기 나눌 수 있는

호린파크에 다녀 왔어요.


호린파크
강원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 1119-51
연락처 : 033-644-1818 , 010-4266-0078
* 호린파크는 가을엔 핑크뮬리축제를 진행하고 캠핑장은 상시 운영중입니다.
호린파크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 1119-51

 

전망대에서 본 호린파크 전경
 

이용 안내는

운영 시간 : 10:00 ~ 18:00(연중무휴)

핑크뮬리 축제 기간 : 09:00 ~ 18:00


이용 요금은

일반 : 만 3세이상 5,000원

유아 : 만 3세미만 무료

할인 : 단체(20명이상) 4,000원(사전예약)

* 단체 예약 문의 전화 : 033-644-1818


관람시 유의사항

"밟으면 핑크뮬리가 죽어요. 꽃밭에 들어가지 마세요.

다음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핑크뮬리를 밟지 마세요."

 

-큰소리는 조용히 산책하러 오신분들께 피해를 주게 됩니다.

-반려동물은 입장할 수 있습니다.(오물제거는 본인책임)

-본인 과실로 인한 한전 사고는 책임지지 않으니 탐방로만 따라 이동 하세요.

-수칙과 관리인의 안내를 지키지 않을 경우 퇴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회 핑크뮬리 축제

2주만 빨리 왔으면 핑크 핑크한 이쁜 핑크뮬리 축제를 즐길 수가 있었는데.............

축제가 있는 줄 몰랐어요.ㅠㅠ

벌써 5회를 했다고 하네요.

 

지났지만

핑크뮬리 축제 기간은

2023.09.23 ~ 11.12까지였다고 합니다.

 

올해는 축제 기간을 잘 몰라서 놓쳤지만 내년에는 꼭 기필코 축제를 즐기러 오겠습니다.

 

주차장 입구

딱히 주차장 시설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넓은 부지를 평탄하게 자갈을 깔아 놓았더라구요.

축제 기간이 아니어서 그런지 저희 차를 포함한 차량은 달랑 2대였어요.(1대는 직원 차, 1대는 내 차 ㅋㅋ)

그래서 호린파크 들어 가는 출입구과 제일 가까운 곳에 주차를 했지요.^^

조금이라도 덜 걸으려고.......... ㅋㅋ

한국에 와서 많이 게을러졌습니다.ㅎㅎ

 

주차장 들어 가는 입구에 출구.입구 표지판이 우뚝 서 있으니

오른쪽 입구쪽으로 가서 주차를 하면 돼요.

 

차를 주차하고 늦었지만 핑크뮬리 정원을 둘러 보려고

갤러리 카페는 마지막 코스로 정했어요.

입구에서 왼쪽으로 살짝 보면 하얀 건물이 있는데,

여기가 갤러리 카페랍니다.

 

 정원을 들어 서는 입구에 발을 발자국 내미니

지나는 길 양 옆으로 하얀 갈대밭이 가을 바람에 한들 한들 손을 흔들어 줍니다.

 

지난는 곳 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얀 바탕에 알록 달록 색칠을 한 나무의자들이 있으니

쉬어 가며 사진 한장씩 남기면 좋을 것 같아요.^^

 

 

갈대숲을 지나니

유럽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풍차가

바람을 기다리며 듬직하게 서 있네요.

사진엔 나오지 않았지만 풍차 바로 옆에 캠핑을 할 수 있는 나무 테크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여기에 텐트 치고 1박 하면서

캠핑 의자에 앉아 따뜻한 커피 한잔 마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하얗 뭉개 구름 사이로 파란 하늘이 살짝 살짝 얼굴을 내밀고

풍차 옆 하얀 갈대꽃이 바람에 한들 한들 거리니

누가 내 귓가에 잔잔한 음악을 틀어 놓은 것 같이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너무 감상 모드로 빠졌네~~~~~~ㅎㅎ

 

핑크뮬리 정원
 

풍차를 지나자 마자

드디어 이 호린파크의 하이라이트인

핑크 핑크한 핑크뮬리 정원이 펼쳐 집니다.

 

핑크뮬리 축제가 끝나서 기간은 좀 지났지만

아직까지는 핑크 핑크한 모습이 살짝 남아 있더라구요.ㅎㅎ

핑크뮬리 꽃밭 사이 사이에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열심히 찍어 보았답니다.

 

저 의자에 누가 앉아 있어야 하는데.......?

 

아내가 앉아 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들은 많았는데,

저의 마나님께서 저에게 당부의 말씀이 있으셨지요.

 

풍경만 열심히 찍은 사진만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내 인생의 편안함은 소중하니까?ㅋㅋ

 

그런데 풍경 사진만도 그리 나쁘진 않네요.^^

 

하트 전망대

이쁜 핑크뮬리를 바로 옆에서 감상 하셨다면

이제 핑크뮬리와 호린파크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로 올라가 보실까요?

 

핑크뮬리 정원 사잇길로

위쪽 전망대가 있는 언덕길을 따라서 올라 가다 보면

이렇게 빨간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진 나무테크 전망대가 한 눈에 들어 온답니다.

 

저~~~ 멀리 하트 모양 사이로 보이는

겹겹이 쌓여 있는 산 능선들이 또 다른 풍경을 선사하네요.

 

 

호린파크 전경

 

하트 테크 전망대에서 바라 본 호린파크 전경입니다.

 

아래에서 보는 전경과 위에서 보는 전경이 다르긴 다르네요.^^

핑크뮬리가 활짝 피었을때 왔으면 정말 정말 이뻤을 것 같은데........

조금은 후회스럽네요.ㅠㅠ

하지만 내년이 또 있으니까.

 

핑크뮬리 사잇 길에 이렇게 열대 야자나무?를

심어 놓으니 또 다른 느낌의 풍경을 자아 내는 것 같아요.

 

이제 이 야자수가 무럭 무럭 커서 야자 열매가 대롱 대롱 메달려 있는 것을 보려면

매년 와서 확인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때가 되면 더 운치가 있을 것 같아요.

 

이제 구름이 햇빛을 가리고 바람이 불어 오니

따뜻한 커피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갤러리 카페로 자리를 옮겨 봅니다.

 

갤러리 카페

 

아!

나와 아내는 정원을 먼저 둘러 보고

마지막으로 카페를 이용하려고 했었는데요.

카페 직원 분이 나오셔서 입장료를 먼저 지불하고 관람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는 직원분께 양해를 구하고 마지막 코스로 카페를 들리게 되었는데,

호린파크를 방문하는 분들은 입장료를 먼저 지불하고 관람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호린파크 입장료를 지불하신 분들은 커피가 같이 제공되니

꼭!

갤러리 카페에 들려서 관람도 하고 드시고 가세요.^^

 

카페의 메뉴 전체적인 가격은

다른 카페와 비슷한 가격이여서 그렇게 부담되지 않은 가격이더라구요.

 

카페 들어가는 입구에는

항아리에 빨강, 노랑, 녹색 우산이 놓여져 있는데요.

비가 올때나 햇빛이 너무 강할때 호린파크를 둘러 보면서 우산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산은 무상 제공입니다.

 

그리고 이 카페는 허브 음료 및 이의 제조방법을 특허 받아서 운영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허브 음료가 어떻게 나오는지는 먹어 보지 못해서...........

무슨 맛 일지는 잘 모르겠네요.^^

 

갤러리 카페 내부 모습

하얀색으로 벽채와 천정으로 마감해서 깨끗한 이미지의 분위기였고

바닥은 그냥 노출 콘크리트로 되어 있더라구요.

 

3명, 4명 정도가 앉아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넓은 공간에 듬성 듬성 비치 되어 있고

주위 벽면 진열장에는 아로마 오일, 티, 장식품, 쥬얼리 제품 등등의 상품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판매 상품

아!

그리고 구슬 아이스크림(3,500원)도 있었는데요.

날이 추워서 아이스크림은 생각도 못했고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만족.ㅎㅎ

 

메인 공간 옆에 자그마한 공간이 하나 더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저와 아내는 이 공간에서 카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번에 핑크뮬리 사진 콘테스트가 있었다고 하던데,

수상을 한 작품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이쁘게 잘 찍었어요.

 

하나 하나 사진 감상을 하며 아쉬움을 달래 봅니다.^^

 

오늘 이렇게 오래간만에 아내와 시간을 만들어서 호린파크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강릉을 수 십번을 왔었는데도

이렇게 이쁜 곳이 있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오늘 때가 늦어서 이쁜 핑크뮬리는 보지 못했지만,

아내와 산책을 하면서

조용하고 편안하게 커피를 마시며 얘기도 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아주 좋은 장소였던 것 같습니다.

 

내년 핑크 핑크한 핑크뮬리 축제를 기다리며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_()_


#한국여행 #강원도여행 #강릉여행 #강릉가볼만한곳 #호린파크 #강릉호린파크 #핑크뮬리 #오지여행가 #오지여행가이호철 #아내와함께 #한국기행 #한국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