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여행 Go Go l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 사이 파스텔톤 무지개 테트라포트에 떠 있는 해중 공원 전망대에서

2023. 12. 2. 16:47한국 여행다녀요

강릉 여행 Go Go

파란 하늘푸른 바다 사이 파스텔톤 테트라포트에 떠 있는 해중 공원 전망대에서

 

글, 사진 : @네팔오지여행가


강릉 여행을 정말 많이 다녔는데도

아직 못가 본 곳이 있었으니 ㅠㅠ

 

강릉 경포대는 모두 아시죠? ㅋㅋ

 

경포대 해변에 있는 스카이베이 호텔에서 북쪽으로 해변로를 따라서

걸어서 20분정도만 올라 가면 사근진 해변이 있는데요.

 

알록 달록 파스텔톤 방파제(테트라포트) 위에 뱃머리 모양?의 전망대가

푸른 바다를 향해서 멋지게 서 있답니다.

 

요즘 이 곳 '해중공원 전망대'가

핫한 포토존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말 할 필요 없이 한 걸음에 다녀 왔습니다.^^

 

 

해중공원 전망대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해안로 604번길 16 (사근진 해변)
사근진해중공원 전망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해안로604번길 16

 

강릉해중공원 전망대 앞 주차장

강릉해중공원 전망대 주차장은 2곳이 있는데요.(주차비 무료)

 

한 곳은 바로 여기!

해중공원 전망대가 바로 앞에 있는 해안로 건너 편에 있고요.

또 한 곳은

해안로를 따라 경포대쪽으로 70m를 조금 더 올라가면 있답니다.

 

바로 이 곳 주차장은 촘촘하게 세우면 20여대정도 주차를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해수욕철이 끝나고 더군다나 주말이 아닌 평일이라서 다행이 주차장에 자리가 비어 있었어요.

 

요즘 포토존으로 핫 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한다고 하네요.^^

 

 

차를 주차하고 해변 앞에서 보는 전경을 말로 표현 한다면

 

파란 하늘에 낮게 내려 앉은 하얀 구름과 푸른 바다~~~~

그리고

알록 달록 파스텔톤 무지개 테트라포트 중앙엔 전망대!

 

너무 있는 그대로의 솔직한 표현인가요? ㅋㅋ

 

진정 아주 멋지고 말로 표현하기 힘들정도로 이뻐요.~~~~~

특히, 파란 하늘 맑은 날씨와도 조화를 이루워야 더 이쁜 것 같아요.^^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서 보니

알록 달록 파스텔톤 무지개 테트라포트가 더 이쁘게 보이네요.^^

 

색을 입히지 않고

그냥 회색빛 테트라포트로 두었다면 과연 이 곳이 핫 해졌을까요?

라는 의문이 생기긴 하네요.ㅎㅎ 쓸데없는 생각은..........ㅋㅋ

 

누군가가 구상을 했을텐테..........

그냥 색을 입혔을 뿐인데, 이렇게 멋진 곳으로 탄생을 했네요.

 

이번에 다녀 왔을때에는 여러 커플의 연인들이 있더라구요.

연인들이 들려 볼 만한 핫! 한 곳.

솔로도 괜찮습니다.ㅋㅋ

 

 

 

전화기 없는 공중전화 부스!

 

노란 모래사장 해변에 생뚱맞게 전화부스라니...............

하얀 뼈대에 파란 지붕의 전화부스!

그런데 의외로 운치가 있어요.ㅋㅋ

 

바람 솔솔 들어 오는 부스안에서 앞쪽, 오른쪽, 왼쪽을

둘러 보니

그냥 보는 것 보다는 안에서 밖을 보는 풍경이 그런데로 더 운치가 있어 보여요.^^

 

혹시 이 곳에 방문을 하시면 저를 따라서 꼭 한번 해 보세요.

아~~~~ 이게 이런 느낌이구나 하실겁니다.ㅋㅋ

 

 

사근진 해변을 지나서 보이는 스카이베이 호텔.

여름에는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인파들이 오갔을 해변이

해수욕철이 끝나고 초겨울로 들어 서니 사진을 찍으러 오는 한 두팀만 보이네요.


그리고 이 곳 사근진 해변 앞 바다는

스킨 스쿠버들에게 수중형 체험활동 장소로도 아주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제가 직접 바닷속을 들어 가서 확인을 할 수는 없었지만

이 곳 바닷속에 금괴? ㅋㅋ 아니고요. 난파선 등 이것 저것 구조물들을 넣어 놔서

수중생물과 다양한 물고기들을 관찰하며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지금은 아니고 여름 해수욕철이 되면

바닷물이 얕고 방파제가 막아 줘서 파도도 잔잔해 어린이들이 놀기에 아주 좋은 해변이라고 하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다시 와 봐야겠네요.

저도 깊은 바다는 피하는 편이라서......... ㅋㅋ

 

 

자 그럼 전망대 위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전망대 모양이 무슨 케릭터의 투구 모양인데...........?

전망대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무 설명이 없어서 좀 아쉬움은 있었어요.

설명이 되어 있는지 제가 주위를 못 살펴 보긴 했는데...........

 


중간쯤 올라가면 해중공원 전망대 이용안내가 나와 있으니

잘 읽어 보시고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금연실천, 애완동물 출입 자제, 음주.고성방가 금지, 쓰레기 투기 금지

전망대 통제 시간 : 일몰 후 출입금지

 

그리고 전망대 정 중앙에 강릉해중공원 AR체험 가이드가 있으니

이용해서 체험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표지판에 나와 있는 설명 순서대로

QR코드를 찍어 AR해중공원 앱을 다운로드 하시면

AR난파선 보기, AR아트, AR냅샷 등다양하게 해중공원을 AR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망대

왼쪽 : 중앙 : 오른쪽

멋진 풍경이 펼쳐지니 잠시 감상 모드로~~~~~ㅋㅋ


테마가 있고 특별한 곳은 아니지만

그냥 그 자체가

어딘가 모르게 무언가가 끌리는..............

감성!!!!!

 

강릉 해중공원 전망대!

정말 가서 보시면 후회하지는 않으실겁니다.

경포대와 아주 가까운 위치에 있으니

어차피 경포대를 오셨다면 꼭 한번 들려서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제 포스팅을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다음 이야기로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감사합니다._()_


#국내여행 #강원도여행 #강릉여행 #사근진해변 #해중공원전망대 #강릉해중공원전망대 #사근진해중공원 #방파제 #포토존 #오지여행가 #이호철 #한국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