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맛집] 삼척 가볼만한 곳,삼척에서 인증한 안심식당! 생선모듬찜전문 '삼척해물' 한상 푸짐히 받고 왔습니다.^^

2023. 4. 9. 20:41한국 여행다녀요

[삼척 맛집] 삼척 가볼만한 곳,

삼척에서 인증한 안심식당! 생선모듬찜전문 '삼척해물'

한상 푸짐히 받고 왔습니다.^^


 

상호 : 삼척해물 (모범음식점)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사대3길 4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라스트오더 20:30) , 매주 수요일 정기휴일

 

 

메 뉴
식사류 :
- 생선모듬조림.가오리조림.임연수조림(대 4인 61,000 . 중3인 49,000 . 소2인 37,000)
- 해물찜.해물아구찜(대4인 64,000 . 중3인 52,000 . 소2인 40,000)
- 아구찜(대4인 54,000 . 중3인 52,000 . 소2인 37,000)
* 특선 메뉴, 주류가 있음

 

여기서 잠깐!

위 내용은 소정의 금액을 받고 올린 광고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제가 아주 맛 있게 먹고 와서...............ㅋㅋ

언젠가는 저에게도 이런 광고 요청이 들어 오겠죠? ㅋㅋ

 


 

 

오늘 오래간만에 가족과 같이 시간이 되어서 삼척 맹방에 유채꽃 구경을 갔다가 돌아 오는 길에

예전에 지인분과 맛 있게 먹었던 기억으로 생선찜이 생각나서 찾아 가는 길이 정확하게 생각 나지는 않치만

한번 찾아서 가 보기로 했습니다.

 

예전 기억으로는 삼척소방서 뒷 길로 해서 갔던 것 같은데.............

뒷 길로 쭉 들어 가서 골목 사거리를 두리번 하다 보니 전에 본 듯 아니 듯 식당 이름이 희미하게 보인다.

그때 식당 이름이............ 생선찜인가? 해물찜인가? 그랬었는데........ㅋㅋ

생각이 날 듯한 비슷한 식당 이름이 보여서 그쪽으로 생각할 필요도 없이 직행!

건물을 보니, 여기가 맞는 것 같다.ㅋㅋ

다행이 많이 헤메지 않고 식당을 찾았네요.^^

삼척 시내가 좀 좁아서........... ㅋㅋ

 

처음 계획은 맹방 유채꽃 구경을 하고 임원항에 있는 모 식당에 회 덮밥을 먹으러 가려고 했었는데,

배도 점점 고파 오고 임원까지는 거리가 좀 먼 관계로 급 변경해서 이 식당을 택하게 되었답니다.^^

 

임원에 있는 모 횟집의 회 덮밥과 매운탕도 정말 맛 있는데..........

사모님께는 죄송하지만 다음 기회에 꼭 찾아 뵐께요. (No-show 아닙니다.^^)

 


그럼 식당 앞까지 잘 도착을 했으니,

얼마나 맛 있는지 먹어 봐야죠.^^

 

 

생선모듬찜점문 '삼척해물' 식당 앞 이랍니다.

건물 뒷쪽으로 주차장도 잘 되어 있어서 오늘 주차를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전에 왔을 때에는 주말이라서 손님들이 많아 주차를 하기도 힘들었었는데, 오늘은 평일이라서 그런지 주차장에 자리가 1곳 비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잽싸지 차 엉덩이를 비비며 넣었지요.ㅋㅋ

 

식당 출입구 오른쪽 기둥을 보니 '모범음식점' 현판이 떡 하니 붙어 있네요.

그리고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일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구요.

 

 

 

식당 안에를 들어 오니 출입문 양 옆으로 두 곳의 홀이 있는데 저희는 오른쪽 홀에 있는 자리로 가서 앉았습니다.

 

아! 그리고 이 식당은 신발을 중간 입구에 벗고 들어 가야 합니다.

 

창가쪽으로 앉으려고 했는데 예약이 되어 있다고 해서 반대편 벽면쪽에 가서 앉았네요.ㅠㅠ

 

식당 내부는 한 테이블에 의자가 4명씩 앉아서 먹을 수 있게 잘 정돈이 되어 있고

단체 인원이 오면 테이블을 서로 붙여서 앉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테이블 위에는 횟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1회용 비닐 식탁보가 깔려 있는데 그 위에 소형 메뉴판과 네프킨 통이 놓여 있네요.

요즘은 이렇게 1회용 비닐 식탁보를 깔고 운영하는 식당들이 참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청결 때문에 그러겠지요?

 

각 테이블 마다 스텐드형 소형 메뉴판도 있고

벽에는 대형 메뉴판이 눈에 잘 띄게 턱 하니 붙어 있으니 잘 보고 뭘 먹을지 음식만 선택하면 됩니다.

 

우리는 생각할 필요도 없이 '생선모듬조림' 3인분으로 주문을 했지요.

당연히 소주도 1병 추가.ㅋㅋ 오래간만에 대낮부터 한번^^

 

전에 제 기억으로는 생선모듬조림을 먹었던 것 같은데,

주문후에 아내가 말 하기를 그때는 해물.아구찜을 먹었다고 하네요.ㅠㅠ

 

내가 뭘 먹었는지 기억도 못하고 맛 있다고만 생각하고 있었으니..........

머리가 나쁜 것인지 기억력이 떨어진 것인지.ㅠㅠ 슬프다.

 

 

먼저 밑반찬부터............... 차례 차

잘 세팅을 해 주시네요.

 

단짠 단짠 쫄깃 잡채,

마를 갈아 넣은 마카로니,

고소한 향 듬뿍 나물,

싱싱 브로콜리와 달달한 초장,

아삭 아삭 배추김치,

마요 과일 사라다,

무우.당근 동동 물김치

이렇게 7가지의 밑 반찬이 나온답니다.

 

하얗고 사각 정갈한 그릇에 참 이쁘게도 담아 내 놓으셨네요.^^

 

 

 

 

드디어 메인 메뉴인 '생선모듬조림' 등장이요.^^

 

생선 이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오리, 명태, 가자미, 갈치 4종류의 생선과

큼지막한 무우와 양파 그리고 이 식당만의 특재 소스로 조림을 해서

따끈 따끈 김이 모랑 모랑 나게 큰 접시에 잘 담아서 내오셨네요.

 

메인 음식이 사진으로는 작아 보이는데요. 아니랍니다. 큰 접시예요.^^

접시 오른쪽에 국자 보이시죠? 국자가 작아 보이잖아요.ㅋㅋ

 

아내에게 혼났습니다.

음식 앞에 놓고 사진 좀 그만 찍으라고.................ㅠㅠ

맛 있는 음식 다 식는다고........

 

보통 여자들이 음식 사진을 많이 찍는데 당신은 좀 특이한 남자라고,

 

내가 여성 호르몬이 많아서 그러나 봐? ㅋㅋ

미안해.ㅠㅠ

 

이제 먹자! ㅋㅋ

 

 

하얀 쌀 밥에 가오리 찜 한 점 쭈~~~~욱 찢어서 올려 먹으니, 입이 호강을 하는구나!

너무 부드럽고 아이스크림도 아닌데 입에서 살살 녹아요.ㅋㅋ

 

소스와 같이 곁 들여서 먹으면 매콤 매콤 단짠 단짠 더 맛 있답니다.

 

저는 생선 보다 고기류를 더 좋아 하는데 이 집 생선 찜은 정말 끝내 줍니다. 엄지척!

 

솔직히 저는 생선 뼈 바르기가 싫어서 잘 안먹어요.ㅠㅠ

그래서 생선을 먹을때면 제 아내가 고생이 참 많답니다.^^

 

그런데 이 식당은 뼈와 하얀 살이 잘 분리되서 넘 좋더라구요.ㅋㅋ

아내 손이 덜 갑니다.^^

 

 

오늘도 이렇게 맛 있는 생선모듬찜을 먹었으니 배가 많이 놀래겠는데요?

 

이렇게 맛 있는 집은 적극 추천!

다음에 삼척에 손님이 오시면 꼭 이 식당에 다시 올겁니다.

 

맛 있는 생선찜을 만들어 주신 식당 사장님? 사모님? 쉐프님?

그러고 보니 누가 만드시는지 모르겠네요.^^

 

하여간 이 곳은 내 나름 삼척의 맛슐랭!

 

 

 

#삼척맛집 #생선찜 #생선조림 #삼척모범음식점 #생선모듬찜전문 #삼척해물 #삼척맛슐랭 #삼척꼭가봐야할식당 #삼척가볼만한곳 #맛있다